2014년 4월 21일 월요일

이케아(IKEA) 서비스혁신

이케아(IKEA) 서비스혁신
이케아(IKEA) 서비스혁신.pptx


목차
-기업 선정 이유
-연구 목적
-기업소개
-서비스혁신
유통 차별화
상품 기획 차별화
디자인 차별화
-포지셔닝
-프로모션 전략
-시사점 및 IKEA의 한국 진출 전략 제시


본문
WHY?
지금은 프로슈머의 시대
마켓 2.0에서 마켓 3.0으로 시대가 변화하면서 기업은 저가의 고효율 제품을 파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에게 가치를 판매 할 수 있어야 한다.
과거보다 소비자의 참여가 강조되는 상횡에서 IKEA는 시대의 변화에 부합해 단지 싸고 효율 높은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에서 고객의 참여를 극대화 시키는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

따라서,
소비자와의 소통에 앞장서는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 IKEA에 대한 기업소개와 더불어 서비스 혁신 구조를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분석한 뒤, 이에 대한 사례와 IKEA의 서비스 포지셔닝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시사점과 IKEA가 한국 시장에 진출할 때 의 진출 전략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IKEA :
조립식 가구, 침구류, 주방용품, 욕실용품등을 다루는 스웨덴의 기업

창업주 Ingvar Kamprad의 앞글자와
그가 자란 농장과 마을의 앞글자를 따 IKEA로 명ㅁ여

현재 세계 35개국에 253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GLOBAL BRAND


본문내용
시작으로 호주, 독일, 미국, 캐나다, 오스트리아, 프랑스, 체코,
아랍에미레이트 연합,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세계 35개국 253개의 매장



인구가 유동적인 다운타운 지역
기존 가구 회사
넓은 공간이 확보 가능한 시내 외곽
실제 주거공간과 같은 사실적 전시
카탈로그로 고르고 직접 구입하는
셀프서비스 방식
제품을 고객이 직접 창고에서 차로
캐시 앤드 캐리 방식
제품이 돋보이도록 쇼윈도 활용
매장 방문하여 판매원과 상담 주문
조립이 완료된 완제품을 집까지 배송

고객에게
경험을 제공
실제 집에서의

목표가격 중심 상품 기획
- “We design the price tag first. That’s the basic.”
비수기 신상품 론칭
- 비수기 매장 방문객 수가 줄어드는 것을 극복
세분화된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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