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말보로 & 필립모리스 개요 2.담배산업의 특성 3.업계현황 4.말보로광고전략 5.말보로 -SWOT -STP -4P 6.결론
본문 - 필립모리스는 Altria 그룹의 자회사 - 세계 최대의 담배 회사 - 전 세계 160개 국가에 담배를 판매 중 - 6만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 시장점유율 : 전 세계 시장의 15.5% ( 2005년 )
- 필립모리스의 대표브랜드 - 필립모리스사 전체 매출의 4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막강한 시장지배력 브랜드 자산가치 221억 8,000만 달러 (약 26조6,000억원)
담배산업의 특성 담배산업의 일반적인 특성은 다음의 네 가지와 같다. ㄱ. 자본집중, 규모의 경제가 핵심 – 전국적인 유통망과 대규모 설비투자가 요구되기 때문에 독과점 구조로 이루어진다. ㄴ. 브랜드/제품의 높은 충성도 – 일반적으로 한 가지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ㄷ. 높은 환금성 ㄹ. 세금, 흡연과 광고에 대한 규제
“나는 왜 담배산업을 좋아하는가? 제조비는 1페니지만 1달러에 팔린다. 담배는 중독성이 있고 제품에 대한 충성도는 가히 환상적이다.” - Warren Buffet
업계현황 담배 산업의 세계적 현황 세계의 흡연 인구는 10억 이상이며 그 중에서 PM, JIT, BAT 상위 15개국의 총 4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독 과점의 구조가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세계의 담배 생산/소비 량은 동반감소하고 있지만,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개도국에선 여전히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본문내용 업계현황 말보로광고전략 말보로 SWOT STP 4P 결론 Marlboro Marlboro
COPYRIGHT@EOMKISEON WHAT IS THE MEAN of Marlboro? Man Always Remember Love Because Of Romantic Over . . . 남자는 흘러간 로맨스 때문에 항상 사랑을 기억한다 . . Marlboro Marlboro
말보로 & 필립모리스 개요 말보로광고전략 말보로 결론 COPYRIGHT@EOMKISEON - 필립모리스는 Altria 그룹의 자회사 - 세계 최대의 담배 회사 - 전 세계 160개 국가에 담배를 판매 중 - 6만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 시장점유율 : 전 세계 시장의 15.5% ( 2005년 ) Marl
참고문헌 담배, 돈을 피워라 – 파라 파커-포프 지음 3.3인치의 유혹 담배 – 코너굿맨 지음 Philip Morris international http://www.pmi.com/eng/pages/homepage.aspx 금연길라잡이 http://www.nosmokeguide.or.kr/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