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0일 일요일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pptx


목차
1.서론
-선정동기
-디즈니랜드기업소개
2.본론
-디즈니랜드의성공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이유
-유로 디즈니랜드 선정 배경과 유로디즈니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유로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 STP & 4P전략
3.결론



본문
서론
디즈니랜드 선정동기


전세계인이 알고 있는 디즈니
라는 브랜드

디즈니사는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글로벌 기업

과연 디즈니랜드는 어떤 성공요인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전략을 펼쳤을까?




디즈니랜드 기업 소개

1955년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 규모 오락시설.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위치)

총 면적: 약 920㎢ (61만평정도)

연간 입장객 수가 1,000만 명(하루 평균 30만 명)을 넘음.

2011년 디즈니랜드의 수익은 93억 2백 달러
⇒ 미국시장 11%↑(8억 9천 8백만 달러)
+ 국외시장 6%↑(1억 3천 8백만 달러


유로디즈니랜드 선정배경과 유로디즈니
1992년 세계에서 4번째 디즈니랜드OPEN
공식 명칭 : 유로디즈니 리조트 파리’
위치 : 파리시에서 동쪽으로 32km 떨어진 마르메- 라- 바레에 있다.
시설 : 미국 플로리다주의 디즈니랜드와 마찬가지로 미국의 메인 스트리트, 개척의 나라, 모험의 나라, 환상의 나라, 발견의 나라 등 5개 테마파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골프 코스와 테마호텔 6동 등의 부대시설


본문내용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유로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 STP & 4P전략
결론

서론
디즈니랜드 선정동기
전세계인이 알고 있는 디즈니
라는 브랜드
디즈니사는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글로벌 기업
과연 디즈니랜드는 어떤 성공요인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전략을 펼쳤을까?

서론
디즈니랜드 기업 소개
1955년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 규모 오락시설.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위치)
총 면적: 약 920㎢ (61만평정도)
연간 입장객 수가 1,000만 명(하루 평균 30만 명)을 넘음.
2011년 디즈니랜드의 수익은 93억 2백 달러
⇒ 미국시장 11%↑(8억 9천 8백만 달러)
+ 국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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