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1일 월요일

조직행동론 대구지하철공사의 커뮤니케이션

조직행동론 대구지하철공사의 커뮤니케이션
[조직행동론] 대구지하철공사의 커뮤니케이션.pptx


목차
1.대구 지하철 공사 소개(서론)
2.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본론)
3.개선방안(결론)


본문
대구 지하철공사란?

대구광역시의 도시 철도를 운영하는 공기업
대구 도시철도 1호선과 2호선 운영
본사 -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배로 307 위치

커뮤니케이션의 기능
조직의 통제, 동기부여, 감정 표현및정보

통제
–권력 구조, 공식적지침서, 공무원 법에 의한 통제
동기
– 전시회나 행사 유치, 안전사고 미 발생, 유동인구 증가 등의 실적으로 인센티브 제공
감정
– 3조 2교대 소집단 형태
→ 감정표현 및 정보교환의 중요성 증대


공식적 - 역무분과위원회, 대화의 날, 티타임

비공식 -사이버고충처리상담실, 인사상담

커뮤니케이션의 방향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하향적 커뮤니케이션
상향적 커뮤니케이션

적용
수직적 커뮤니케이션
– 본사 ~ 1센터 ~ 영업팀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 비교적소 단위 역 내에서 근무하는 구성원





본문내용
지하철공사
대구 지하철공사란?
대구광역시의 도시 철도를 운영하는 공기업
대구 도시철도 1호선과 2호선 운영
본사 -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배로 307 위치

01,
서론
대구 지하철공사
경영목표

01,
서론
조직체계도
조직 체계 구도
본사-1호선(1센터)-1영업팀-30개의 역 조직을 기반으로 하부 조직인 역무원

02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02,
본론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의 기능
주요 기능
조직의 통제, 동기부여, 감정 표현 및 정보
통제
권력 구조, 공식적 지침서, 공무원 법에 의한 통제
동기
전시회나 행사 유치, 안전사고 미 발생, 유동인구 증가 등의 실적으로 인센티브 제공
감정
3조 2교대 소집단 형태
→ 감정표현 및 정보교환의 중요성 증대

02,
본론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