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버거킹, 지금 어디에 있나요? 2.조사의 목적 3.설문조사 4.FGI 5.종합 문제점도출 6.제언 7.슬로건 8.TV 광고 - 기존 - 맛 강조 9.유투브 광고 – 맛 강조 10.그 외 광고 11. 딜리버리 12. 어플리케이션 13. SNS를 이용하자 14. 버거퀸 - 샐러드바
본문 한국의 버거시장은 경기불황에도 불구, 1조 2천억원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로 성장하였습니다. 롯데리아의 경우 전년대비 20% 성장을 하였고, 맥도날드도 두자리수 성장률을 보이는 데에 반해, 버거킹 9%이라는 (경쟁사나 거대해진 시장 사이즈에 비해) 다소 저조한 성장률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일본의 모스 버거 등 해외 유명 수제버거 브랜드들이 한국에 상륙하여 불맛과 프리미엄을 앞세운 버거킹의 경쟁자가 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샌드위치 같은 입장에도 버거킹은 혼란스러운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인상을 남기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여서, 우리조는 버거킹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제안하고자 합니다.
f.g.i. 결과 : “광고가 산만하다. 유세윤 밖에 생각 안 난다.” “광고가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아요.” “햄버거 광고가 거기서 거기죠” Q.버거킹이 입지 선정에서 밀리는 이유? 1.품질 일관성 유지를 위해서 전부 ‘직영점’ 시스템으로 운영 2. 딜리버리를 하게 되면 품질 유지가 안 될 것 같아서
실제로 딜리버리 서비스는 배달로 인한 서비스 불만이 多 But, 타사 매출 5% 이상 증가 ↓ “그럼, 품질유지를 해보자.”
배달 도중 흐트러지지 않게 지정 칸과 개수가 정해져 있는 버거킹 박스 도입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자.”
* 가까운 버거킹을 찾아주는 기능 * 딜리버리 서비스 - 주문 기능 - 대기자 확인 기능 * 각종 이벤트 확인 기능 * Have it your way 와의 연동 *고객 의견 수렴
본문내용 성장 세계, 특히 미국에서 1,2위
버거킹, 지금 어디에 있나요? 3강 체제긴 하지만 버거킹의 성장률은 둔화!
조사의 목적 1조 2천억원에 달하는 버거시장에서 버거킹의 성장 둔화 요인을 알아본다. 01. 02. 마케팅 전략 제시로 성장률 면에서 롯데리아, 맥도날드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RESEARCH 버거킹, 어떻게 생각하세요? Survey & FGI
설문조사 Q. 패스트 푸드 브랜드를 고를 때 무엇을 제일 고려하나요?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인은 맛, 접근성, 가격
설문조사 Q. 그렇다면, 버거킹은 어때요? 맛1위, 접근성 3위, 가격3위
설문조사 Q. 그렇다면, 버거킹 미경험자와 경험자는 어떤 차이를 보일까? 경험자의 경우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떨어지는 경향 맛을 매우 높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