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1일 월요일

금호아시아나 & 대우건설 인수합병 분석

금호아시아나 & 대우건설 인수합병 분석
금호아시아나 & 대우건설 인수합병 분석.pptx


목차
1.서론 – 1-기업 선정동기
2-인수합병 이전 시장상황

2.본론 1- 금호 아시아나
기업 소개
인수 합병 동기
결합 전 재무상태

3.본론 2 - 대우 건설
기업 소개
인수 합병 동기
결합 전 재무상태

4.본론 3- 인수합병 후
인수 합병 후 재무상태
금호 아시아나의 대우 건설 M&A 실패 이유
인수 합병 실패 후 재무상태

5.결론


본문
1.기업 선정 동기
국내 글로벌 기업의 이동성에 큰 도움
현 타 기업 속 한국 항공업의 중요성

두바이 고급 호텔을 수주 받을 만큼의 전 세계에서 인정 받을만한 건설업의 능력 수준

대한민국의 경제중심 산업 분야인
항공, 건설간의 인수, 합병의 관계가 발생

대우건설 : 시공능력 평가 3위 현금보유액 8500억2005년 매출 5조원, 당기 순익 4098억 부동산 제외
‘알짜’ 회사

‘금호아시아나’의 대우건설 인수가격 6조 6천억
입찰 참가업체 중 최고가 우선협상대상자

2. 인수, 합병 당시 시장상황

‘금호아시아나’의 대우건설 인수가격 6조 6천억
입찰 참가업체 중 최고가 우선협상대상자

• 대한민국 대표 항공사

• 1988년에 서울-부산 간 국내선 첫 취항

• 현재국내선 12개 도시, 14개 노선, 국제선 20개국 67도시
83개 노선을 가진 항공사로
지속적 성장

세계 최고 항공사를 목표로 철저한
고객만족경영 통하여 고도성장, 고수익을 목적


본문내용
론 2 - 대우 건설
기업 소개
인수 합병 동기
결합 전 재무상태
본론 3 - 인수합병 후
인수 합병 후 재무상태
금호 아시아나의 대우 건설 M&A 실패 이유
인수 합병 실패 후 재무상태
결론

국내 글로벌 기업의 이동성에 큰 도움
현 타 기업 속 한국 항공업의 중요성
두바이 고급 호텔을 수주 받을 만큼의 전 세계에서 인정 받을만한 건설업의 능력 수준
대한민국의 경제중심 산업 분야인
항공, 건설간의 인수, 합병의 관계가 발생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인수, 합병 당시 시장상황
대우건설 : 시공능력 평가 3위 현금보유액 8500억2005년 매출 5조원, 당기 순익 4098억 부동산 제외
‘알짜’ 회사
‘금호아시아나’의 대우건설 인수가격 6조 6천억
입찰 참가업체 중 최고가 우선협상대상자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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