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01 마이더스의 등장 : 대우의 입장 1.마이더스 소개 및 무세제 세탁의 원리 2.마이더스의 탄생 : 3C분석
Part.02 실패원인 분석 : 현실은 이랬다 1.인식의 싸움에서 패한 마이더스 2.디자인 경영에서 철저하게 패배한 마이더스 3.기술우위 자신감이 낳은 재앙 : 당시 MKT전략 분석
Part.03 결론 :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1.대안 모색 2.결론
본문 LG *2002년 이전엔 LG 드럼세탁기 *2002년 드럼세탁기 개별브랜드 TROMM런칭 *2003년 드럼세탁기 매출 165%성장
SAMSUNG *2003년 이전엔 SAMSUNG 드럼세탁기 *2003년 백색가전 패밀리 브랜드 HAUZEN런칭 *LG와 비등한 매출성장 이룩
DAEWOO *앞선 시장분석을 통해 이미 경쟁사가 장악한 드럼세탁기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 *R&D를 통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 MIDAS런칭
실패원인 분석 : 현실은 이랬다
1.인식의 싸움에서 패한 마이더스 2.디자인 경영에서 철저하게 패배한 마이더스 3.기술우위 자신감이 낳은 재앙 : 당시 MKT전략 분석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한 제품에 대한 한가지 짧고 굵은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강하게 남아 인식된다.
본문내용 이더스 소개 및 무세제 세탁의 원리 2. 마이더스의 탄생 : 3C분석 실패원인 분석 : 현실은 이랬다 1. 인식의 싸움에서 패한 마이더스 2. 디자인 경영에서 철저하게 패배한 마이더스 3. 기술우위 자신감이 낳은 재앙 : 당시 MKT전략 분석 결론 :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1. 대안 모색 2. 결론 Part.01 Part.02 Part.03
마이더스의 등장 : 대우의 입장 Part.01 1. 마이더스 소개 및 무세제 세탁의 원리 2. 마이더스의 탄생 : 3C분석
마이더스의 등장 : 대우의 입장 2001. 09월. 무세제 세탁방식 미 특허청 특허획득 2001. 10월. 세계 최초의 무세제 세탁기 출시 2002. 02월.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첫 선 2003. 마이더스2 출시 2005. 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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