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현대자동차의 선택 이유 2. History of Hyundai 3.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4.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 5. 현재의 문제점 & 잠재적인 문제점 6. 우리의 Solution 7. 나아가야 할 길
본문 ‘전략’이란 경쟁 우위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한 이론이라고 정의한다. 또한 그러한 성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계속 이익을 낼 수 있는 기업을 전략적으로 성공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하버드 케이스를 통해 여러 좋은 전략을 통해 성공한 기업들을 알아보았지만, 대부분 우리가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기업들이고 때문에 설명을 들으면서도 공감이 덜 되고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국내 기업에서도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기업을 찾아 그 기업의 전략을 알아보고 싶어졌고 그중에서도 요즘 한창 좋은 성적을 내고 있고, 꾸준히 성장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인 현대차를 선택하게 되었다.
1.지역별 시장 여건 및 영업의 개황
(1) 한국 시장 43.7%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2) 북미 시장 전년비 10.2% 증가한 1,273만 대가 판매되었습니다. (3) 아시아 시장 2011년 전체로는 전년비 4.8% 증가한 37만 대를 판매해 15.4%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4) 유럽 시장 2011년 전체로는 시장 수요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40만 대를 판매, 주요 업체 중 세 번째로 높은 11.5%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시장 점유율은 2.9%로 전년비 0.3%p 상승했습니다.
본문내용 적인 문제점 6. 우리의 Solution 7. 나아가야 할 길
1. 현대자동차의 선택이유 전략이란? 1.현대자동차의 선택 이유 2. History of Hyundai 3.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4.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 5. 현재의 문제점 & 잠재적인 문제점 6. 우리의 Solution 7. 나아가야 할 길 <‘전략’에 잘 어울리면서 우리에게 친숙한 기업인 현대차> 경쟁 우위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한이론이라고 정의한다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p.4)
1. 현대자동차의 선택이유 1.현대자동차의 선택 이유 2. History of Hyundai 3.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4.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 5. 현재의 문제점 & 잠재적인 문제점 6. 우리의 Solution 7. 나아가야 할 길 <전략의 Key W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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