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1일 월요일

현대자동차 전략 분석

현대자동차 전략 분석
현대자동차 전략 분석.pptx


목차
1.현대자동차의 선택 이유
2. History of Hyundai
3.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4.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
5. 현재의 문제점 & 잠재적인 문제점
6. 우리의 Solution
7. 나아가야 할 길


본문
‘전략’이란 경쟁 우위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한 이론이라고 정의한다. 또한 그러한 성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계속 이익을 낼 수 있는 기업을 전략적으로 성공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하버드 케이스를 통해 여러 좋은 전략을 통해 성공한 기업들을 알아보았지만, 대부분 우리가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기업들이고 때문에 설명을 들으면서도 공감이 덜 되고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국내 기업에서도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기업을 찾아 그 기업의 전략을 알아보고 싶어졌고 그중에서도 요즘 한창 좋은 성적을 내고 있고, 꾸준히 성장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인 현대차를 선택하게 되었다.

1.지역별 시장 여건 및 영업의 개황

(1) 한국 시장
43.7%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2) 북미 시장
전년비 10.2% 증가한 1,273만  대가 판매되었습니다.

(3) 아시아 시장
2011년 전체로는 전년비 4.8% 증가한 37만 대를 판매해  15.4%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4) 유럽 시장
2011년 전체로는 시장 수요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40만 대를  판매, 주요 업체 중 세 번째로 높은 11.5%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시장  점유율은 2.9%로 전년비 0.3%p 상승했습니다.








본문내용
적인 문제점
6. 우리의 Solution
7. 나아가야 할 길

1. 현대자동차의 선택이유
전략이란?
1.현대자동차의 선택 이유
2. History of Hyundai
3.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4.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
5. 현재의 문제점 & 잠재적인 문제점
6. 우리의 Solution
7. 나아가야 할 길
<‘전략’에 잘 어울리면서 우리에게 친숙한 기업인 현대차>
경쟁 우위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한이론이라고 정의한다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p.4)

1. 현대자동차의 선택이유
1.현대자동차의 선택 이유
2. History of Hyundai
3.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4.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
5. 현재의 문제점 & 잠재적인 문제점
6. 우리의 Solution
7. 나아가야 할 길
<전략의 Key Wor
 

댓글 없음:

댓글 쓰기